본문 바로가기

자주 묻는 질문(FAQ)

차트에서 요양기관 인증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

요양기관에서 인증서 갱신 후 자격조회 시 인증서가 안보이는 경우에 처리방법 입니다.


차트에서 요양기관 인증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



1.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PC를 확인합니다.

2.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C: - 사용자 또는 User 폴더에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습니다.

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경로를 확인 합니다.


PC – C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.

 


C드라이브 안에 사용자 또는 User 폴더를 선택합니다.



사용자 PC 이름으로 설정되어 있는 폴더를 선택합니다.



내 PC이름 폴더 안에 App Data폴더를 선택합니다.



App Data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 숨긴 항목 표시로 설정을 변경 해줘야 합니다.

상단 보기 메뉴 클릭 후 숨긴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어야 숨긴 항목도 표시 됩니다.



만약 상단에 보기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구성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하여 보기 탭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 하신 후 확인 하면 숨긴 항목이 표시됩니다.



숨김파일 표시 이후 App Data 폴더를 확인합니다.

App Data 폴더 선택 후 Local Low 폴더를 클릭합니다.



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경로를 찾아갑니다.

NPKI >> KICA



KICA >> USER >>"요양기관이름" 인증서




발급 받은 요양기관 공인인증서가 맞는지 확인합니다. 


3. 공인인증서 확인이 완료 되었다면 C: - Program File 폴더 안에 인증서를 복사 합니다.


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인증서 복사를 진행합니다.






만약 C: - Program File 폴더 안에 KICA 폴더나 User 폴더가 없다면

사용자 폴더에서 KICA 폴더 또는 User 폴더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.

 또는 새로운폴더를 생성하여 이름을 변경한 후  요양기관 인증서를 붙여넣기 합니다. 



4. 한차트 프로그램 설정에서 – Client 설정을 클릭하여 자격조회시 사용할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습니까?

물음에 예로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.


설정 변경 후에는 프로그램을 재실행 합니다.



차트를 재실행하여 환자 자격 조회 시 공인인증서가 표시 되는지 확인합니다.